티스토리 뷰

마닐라의 첫번째 아침이 밝은 날!!

일요일 아침이라 유로텔에서 머문 우리는 아침을 먹고,

8시쯤 길을 떠나 마닐라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를 찾았다~



무교로 지내는 필자와 기독교인 동생!!

너무 가보고 싶다고 해서 현지에 있는 교회로 갔다!!

마닐라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하고 있었다~



앞모습과 너무 상반되는 교회의 뒷모습!!

높은 건물들 사이에 위치한 가장 오래된건축물,,,,

느낌이 색다르고 위엄도 느껴졌다~




교회 중앙에 주차장 중간에 있는 수호목?

필리핀 마닐라의 나무는 한 줄기로 있는게 아니라,

지금과 같이 여러 줄기로 되어있는 듯 하다~



교회 건물의 안은 누구나 쉽게 들어가서 예배를 들일 수 있다!

현지인들 뿐 아니라 외국인도 몇몇 보였었다!!

한국의 교회와 별반 다를게 없는 예배시간...

현지 한인 교회도 있었지만, 현지교회로 가보고 싶었는데,

좋은 경험을 하고 온 듯한 느낌!!



예배를 마치고 9시 반쯤 나와서 직진 하면

바로 볼 수 있는 마닐라 공원의 분수!!

세부와 다른게 마닐라 말라떼 지역에는

분수를 정말 많이 볼 수 있었다~~



말마차 투어도 있는데,

다니는 동안 정말 많은 수의 말마차를 봤다!!

금액을 서로 정해 두었는지,

투어코스 정해서 가는데 50페소라고 한다...

근데 믿겨지지 않아서 패스함!! ㅋㅋ



섬나라 답게 바로 마닐라 시티 내에서 앞바다를 볼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있었고,

구걸하는 사람, 마사지를 해주는 사람,

아이스크림 파는 아저씨 등등

날씨도 해가 쨍쨍하지 않아 걷는데 불편함이 없었다!!

걸어서 하는 여행도 여유롭고 한가함을 즐길 수 있어 좋았다~



1시간 가량 걸어서 방문한 마닐라에서 유명한 곳!!

인트라무로스에 도착했다~

마닐라에 방문한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들려야하는 필수코스!!

인트라무로스안에는 마닐라의 대성당과,

산티아고 요새를 갈 수있고,

그안에 있는 아름다운 건축물도 볼 수 있다~



걸어서 오는 동안 구걸하는 어린친구들,

트라이시클을 운전하는 아저씨!!

말마차 타라고 호객하는 젊은 청년들

이 모두를 뚫고 도착한 마닐라 대성당!!



건물안에는 에어컨이 켜져있어 정말 시원하게 보낼 수 있고,

 아까 방문했었던 마닐라의 가장 오래된 교회보다

건물이 웅장하고 멋있었다!!!



대성당에 들어가면 만날수 있는 어린 꼬마의 모습!!

슬퍼보이는 표정과 허름한 옷이,

비록 조각이지만 연민의 감정이 들었다....



미사를 하기 전 대성당 안에 위치한 방들을 하나하나 구경했다~

멋진 조각상 뿐 아니라 신성해 보이는 모습까지....

신성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



제일 앞쪽에 위치한 성모마리아의 모습!!

뒤에는 많은 사람들이 앉아있어서,

오랫동안 서있지 못하고 사진도 금방찍도 내려왔다!!




기독교도 천주교도 아닌 무교의 입장에서 본 대성당은

신성한 조각들과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여러 가지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움직이는 만큼 성장한다는 말이 있듯이,

이번 마닐라 여행을 통해서도 많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여행은 꿈꾸는 자의 것이다. - Colin -

댓글
04-29 16:12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